(주)삼진정밀, 기업최초 지역화폐 활성화 협약 > 업체소식

본문 바로가기

업체소식

(주)삼진정밀, 기업최초 지역화폐 활성화 협약
| 19-05-21 09:17 | 조회수 : 148
업체소식

본문

대덕구와 (주)삼진정밀은 5월 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기업이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삼진정밀은 상하수도 밸브 및 석유화학 및 가스 플랜트사업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대덕e로움 사용을 적극 홍보,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회사운영 등에 대덕e로움을 우선 구매해 사용한다.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는 "기업체 최초로 협약을 맺게 돼 기쁘고 회사 차원에서 대덕e로움을 적극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덕e로움이 지역경제를 살리고 더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대덕구를 만드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청장은 "많은 협약을 체결하고 있지만 기업 현장을 방문해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대덕e로움과 함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기업체나 단체가 있다면 어디라도 찾아가 협조를 구할것이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산단에 소재한 더 많은 기업이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하는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오는 7월초 출시 돼 50억원 규모로 발행된다.

환전차익거래 문제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영할인마트 .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2019.05.21

금강일보 신익규 기자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67076#0BJz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